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숨은 보험금 찾기 - 조회부터 청구까지 3분!

by ☆◎★◆ 2022. 5. 22.
반응형

얼마 전 금융위원회에서는 우리나라 국민들이 찾아가지 않은 금융자산이 돈이 무려 16조나 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렇게 많은 숨은돈들이 다 몰.라.서. 못찾아간 돈이라는 건데요. '내 것은 없겠지..'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휴면 계좌도 조회해보세요!

 

숨은돈에는 휴면예금, 휴면보험금, 휴면성 증권, 실기주 과실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중에서 '휴면보험금'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보시고 알려드린 대로만 하시면, 자신도 몰랐던 곳에서 의외로 큰돈을 찾으실 수도 있을 겁니다. 

 

 

왜 안 찾아가는가?

현재 국민들이 찾아가지 않은 휴면 보험금은 6조가 넘는다고 합니다. 그렇게나 많은 돈을 사람들이 안 찾아가는 이유는 보험을 보통 한두 개만 드는 것이 아니라 몇 가지씩이나 가입되어 있고, 그러다 보니 잊어버리고 만기형 보험들이 만기가 되어도 찾아가지 않아서입니다. 저만해도 이번에 조회를 해보니 무려 12개의 보험 가입이력이 조회되었고 그중 절반 이상이 가입한지도 몰랐던 보험들이었습니다.

 

또한 보험금이라는 것이 꼭 어떤 질병에 걸리거나 사고가 터져서 지급받는 것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특정 시기나 조건이 되어서 중도에 지급되는 보험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만기 된 보험금들은 보험사에서 알아서 지급해주지 않습니다. 알려주기는 하지만 자동으로 지급해주는 것도 아니고, 여러 가지 이유로 안내를 못 받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따라서 보험을 가입한 사람이 직접 신청을 해야만 지급이 됩니다.

 

 

휴면 보험금 찾아가야 하는 이유

중요한 것은 자신의 보험금이라도 소멸시효라는 것이 있습니다. 내 돈이지만 찾아가지 않으면 청구권이 소멸된다는 뜻입니다. 보험금의 소멸시효는 3년입니다. 그러니까 미루지 마시고 바로 찾으시길 바랍니다.

 

이제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은 전혀 돈 드는 것도 아니고, 시간도 2,3분이면 됩니다. 휴대폰으로도 가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2022 근로장려금 신청하기

 국세환급금 늦기 전에 받아가기!

 

 

내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

1. 검색창에 '내보험찾아줌'이라고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 줍니다. 또는 다음의 바로가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내보험찾아줌 홈페이지 바로가기

 

 

 

생명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없을까?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조회하기 상속인 방문조회 신청결과를 확인하실 분은 여기

cont.insure.or.kr

 

 

2.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메인 화면이 나올 겁니다. 이제 중간의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버튼을 누릅니다.

 

 

 

3. 조회 신청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곳에서 이름휴대전화 등의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해줍니다. 로그인은 필요 없습니다.

 

 

 

4. 휴대폰 인증을 해줍니다. 

 

 

5. 인증을 하고 확인을 누르고 정보동의 화면에서 모두 '동의함'에 체크해줍니다.

 

 

 

6.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보험가입을 조회 중'이라는 화면이 뜨고, 조금만 기다리면 내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가 완료됩니다. 

 

 

 

7. 조회가 완료되면 아래의 보험가입내역 조회 결과표가 여러 개가 뜨는데, 이곳에서 본인 명의로 지금까지 가입해온 모든 보험 내역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미청구보험금'과 '휴면보험금' 액수도 얼마인지 알려줍니다.

 

 

 

8. 미청구 · 휴면 보험금이 조회되신 분들이라면 하단의[간편 청구]를 클릭하셔서 그동안 몰라서 못 찾아간 보험금들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자는 덤입니다.

 

 

 

특히나 보험에 더 많이 가입하신 분일수록 꼭 해당 방법을 통해 보험금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아는 한에서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